풍선 타워 디펜스 6 닌금술사 조합이란? 마법 타워의 닌자 원숭이 타워와 연금술사 타워 이 단 2가지의 타워로 이루어진 최고의 조합 또는 빌드를 '닌금술사'라고 부릅니다. 이 조합은 무상성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이게 도대체 왜 사기일까요?
이 글에서 닌금술사 조합이 어떤 이유 때문에 사용하기 좋은지 알려드리며 이 이유를 알고 사용하시게될 분들을 위해 닌금술사 빌드와 중요한 핵심 포인트를 알려드리겠습니다.
아마 이 글을 다 읽으시면 닌금술사를 애용하게 될 수도 있습니다. 거의 무상성이라고 볼 수도 있기 때문이죠 지금은 관심이 없으셔도 언젠간 필요하다고 느낄 수 있는 조합입니다. 지금 들어오셨을 때 한 번이라도 꼭 읽어보세요. 아는 만큼 공략할 수 있습니다.
혹시 풍선 타워 디펜스를 다운로드하지 않으셨나요?
위 사진을 클릭하시면 다운로드 링크가 남겨진 글로 이동합니다.
풍선 타워 디펜스 6 닌금술사 왜 사용할까?
닌금술사 조합은 초중반을 확정적으로 버틸 수 있다는 것이 최고 장점입니다. 왜일까요? 도대체 무슨 이유 때문에 닌자 원숭이와 연금술사만으로도 확정적인 생존을 보장할 수 있는 것일까요?
닌자 원숭이는 배치하자마자 강화를 따로 해주지 않아도 캐모 풍선을 감지할 수 있습니다. 풍타디 초반 라운드에서 캐모 풍선을 감지할 수 있는 타워가 하나도 없다면 낭패입니다. 감지를 하지 못하면 공격할 수 없게 되고 타워들이 공격을 하지 않는다는 것은 디펜스 게임에서 디펜스를 하는 것이 아니니 당연 라이프를 잃게 됩니다. 하지만 닌자 원숭이는 그렇지 않다는 것이죠 닌자 원숭이를 배치만 해도 초반에 성가신 캐모 풍선을 처리할 수 있다는 것입니다.
그럼 캐모 풍선은 해결된 것인데요. 이렇게되면 날카로운 표창을 던져 공격하는 닌자 원숭이의 공격이 납 풍선에게는 당연히 통할리가 없습니다. 그런데 닌자 원숭이의 이런 단점을 보완해줄 수 있는 타워가 있습니다. 다들 예상하셨나요?ㅋㅋ 네 바로 연금술사입니다.
연금술사는 강화 1 루트 2단계부터 자신의 사거리 안에 들어오는 타워들에게 순서와 상관없이 무작위로 버프를 줍니다. 이 버프를 받은 타워는 납 풍선을 터트릴 수 있으며 물론 연금술사 본인은 닌자 원숭이와 같이 강화를 따로 해주지 않아도 납 풍선을 혼자서 터트릴 수 있습니다.
여기까지만 보셨다면 대충 요약이 됩니다.
- 닌자 원숭이는 납 풍선은 터트릴 수 없지만 캐모 풍선을 터트릴 수 있다.
- 연금술사는 캐모 풍선은 볼 수 없지만 납 풍선을 터트릴 수 있으며 납 풍선을 터트릴 수 있게 해주는 버프를 준다.
- 캐모 풍선을 터트릴 수 있고 납 풍선을 터트릴 수 있게 만들어주는 연금술사의 버프를 받은 닌자 원숭이는 약점이 없다.
이것만 보셔도 이 조합은 충분히 고려해볼만 하다는 생각이 들 겁니다. 풍타디의 초반 운영의 핵심 포인트는 캐모 풍선과 납 풍선을 어떻게 대처하고 넘어가느냐입니다. 그런데 그 핵심을 꿰뚫는 조합이 바로 닌금술사 조합인 것이죠
닌금술사 빌드와 핵심 포인트!
지금 여기를 읽고 계신다면 여러분은 아무래도 닌금술사 조합의 매력과 장점을 알아보신 겁니다. 그렇다면 어떻게 해야 할까요? 당연히 사용 방법을 알아야 이 조합을 이용할 수 있겠죠? 그럼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우선 간단하게 요약해드리자면 닌자 원숭이 2마리와 연금술사 1마리만 있으면 완성입니다.
처음 적절한 위치에 닌자 원숭이를 배치해주세요. 이 부분이 생각보다 많이 중요한데요. 닌자 원숭이가 무조건 먼저 배치되어야 하며 닌자 원숭이가 배치된 장소가 불리하면 영향력이 적어지는데 이 영향력이 적어지면 당연히 딜량마저 처참해집니다. 그럼 어떻게 배치해야 할까요? 간단하게 말씀드리자면 닌자 원숭이의 사거리 안에 들어오는 트랙이 최소한 50%는 차지해야 합니다.
이렇게 시작하게 되면 극초반 약한 풍선들을 터트리고 소량의 골드를 얻게 될 것입니다. 이때 배치해놓은 닌자 원숭이의 강화 1 루트를 업그레이드해줍니다. 만약 이렇게 하지 않고 다른 루트를 업그레이드할 경우 파란 풍선이 갑작스럽게 몰려오는 라운드에서 딜 약한 닌자 원숭이 혼자 꾸역꾸역 막으며 몇몇 풍선들이 새어나갑니다.
닌자 원숭이 1 루트 1단계 강화 1마리로 어느 정도 버틸 수 있다 싶을 때 즈음에 닌자 원숭이를 1마리 더 배치할 수 있게 될 것입니다. 만약 닌자 원숭이 1마리 추가 배치할 골드가 부족하며 풍선이 새어나갈 것 같다 싶을 땐 배치되어있던 닌자 원숭이의 1 루트 1단계 강화를 2단계로 업그레이드해주시면 됩니다. 그 다음은 반드시 닌자 원숭이를 추가로 배치해주세요. 가까스로 버티면서 배치된 닌자 원숭이 2마리를 2-0-1 상태로 업그레이드 해주시면 됩니다.
여기서 중요한 핵심 포인트가 있습니다! 닌자 원숭이의 3 루트 강화는 보조 강화 루트인데요. 절대! 반드시! 네버! 2단계로 업그레이드하시면 절대 안 됩니다. 왜냐하면 효율적인 문제인데요. 연금술사의 버프 지속 시간의 기준은 시간이 아닌 버프를 받은 타워의 공격 횟수에 따라 지속됩니다. 그렇기 때문에 버프를 받아도 공격을 하지 않으면 소모될 때까지 버프가 사라지지 않습니다. 여기서 문제는 닌자 원숭이가 3 루트 2단계가 되어버리면 바닥에 스파이크 트랩 판정인 마름쇠를 설치하는데 이것마저 공격 횟수를 소비하여 버프를 낭비하기 때문입니다. 연금술사의 버프를 소비하면서까지 사용할 능력이 아니란 것이죠
여기까지 이해하셨다면 연금술사를 5-2-0, 닌자 원숭이는 각각 5-0-1, 4-0-1을 목표로 상황에 맞게 자유롭게 업그레이드를 해주시면서 플레이해주시면 되겠습니다. 대충 어느 정도 안정적인 플레이가 된다 싶으시면 바나나 농장을 배치하여 추가 수입을 얻어내고 이 추가 수입으로 닌자 원숭이와 연금술사를 빠르게 업그레이드해주거나 자유플레이 모드를 플레이할 생각이 있으시다면 비행선들을 대항하기 좋은 타워를 추가적으로 배치해주시고 후반에 사용하기 좋은 타워들을 서서히 배치해주시면 되겠습니다. 혹시 어떤 타워가 후반에 사용하기 좋은지 모르시겠다면 이 블로그의 다른 글들을 하나씩 읽어보시면 정확하고 쉽고 확실하게 아실 수 있습니다.
3줄 요약
- 닌금술사 조합은 무상성이며 맵이 너무 어려운 것이 아닌 이상 확정 클리어다.
- 닌자 원숭이는 캐모 풍선을 감지하며 화력이 좋다.
- 연금술사는 닌자 원숭이가 납 풍선을 터트릴 수 있게 만들어주며 그 외 버프도 준다.
틱톡 블로그 알고리즘
여기까지 풍선 타워 디펜스 6 닌금술사 조합과 빌드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글이 길어 보이지만 생각보다 이해하기 쉽고 간단한 내용입니다. 다른 풍타디 6 공략 및 꿀팁 분석 글들을 위에 링크로 남겨드렸으니 꼭 읽어보시기 바랍니다.
게임에 관한 원하시는 다른 포스팅이 있으시다면 gud8221@gmail.com ◀이 메일로 여러분의 의견을 자유롭게 보내주세요. 이 글이 도움이 되셨다면 아래 하트 클릭을 부탁드립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