풍선 타워 디펜스 6 영웅 여러분들은 어떤 영웅을 사용하시나요? 이번 내용은 사우다 다음으로 출시된 사이는 어떤 성능을 보여주며 조합이 좋은 타워들은 무엇이 있을까요?
풍타디 6 영웅 사이는 과연 어떤 공격을 하며 어떤 스킬을 사용하고 레벨마다 얻는 효과 그리고 전체적인 성능과 쓰임새 시너지가 좋은 타워들을 하나하나 분석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이 글을 꼼꼼히 읽으신 분들은 사이에 대해 전부 알고있다고 자부하셔도 됩니다. 그만큼 자세하게 알려드릴 것인데요. 혹시나 어떤 영웅이 나의 전략 스타일에 맞는지 고민하고 계셨다면 아마 결정이 될 수도 있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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풍선 타워 디펜스 6 영웅 사이
사이 | |
캐릭터 구매 가격 : 5,000 멍키 머니(캐쉬) 배치 가격 : 800 골드 공격력 : ∞ 관통력 : 1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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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심령 폭발] 사이 주변 넓은 범위로 충격파를 보낸다. 충격파에 닿은 풍선은 기절한다. |
[사이오닉 비명] 화면 내에 있는 BAD를 제외한 모든 풍선을 무력화 일부 풍선은 뒤로 밀려남 |
생각보다 치명적인 매력을 가지고 있는 스타일의 영웅 타워 사이입니다. 우선 사이는 사우다, 이질리와 마찬가지로 태생부터 캐모 풍선을 감지하고 공격할 수 있습니다. 이번 영웅은 정말 특이한 콘셉트를 가지고 있는 것이 해탈한 수도승? 같은 느낌인데요. 사용하는 무기마저 정신력을 이용한 초능력? 뇌파? 와 같은 느낌입니다.
영웅 사이 기본적인 정보
특이한 콘셉트만큼 보여주는 특별한 공격무기는 방식 자체도 신비롭습니다. 사이는 자신의 표적 대상 우선순위에 맞는 풍선을 타게팅하여 해당 풍선이 터질 때까지 정신 공격을 합니다. 공격 원리가 풍선의 내부에서부터 터트리는 설정이기 때문에 공격이 끝나면 다른 타워들과는 다르게 사이에게 터진 풍선은 하위 풍선을 남기지 않습니다. 특히나 이 점이 임펙트 있는 점은 한 번 공격을 시작한 풍선을 제자리에 고정시킨다는 것입니다. 이걸 조합해보면 터질 때까지 공격을 하며 이동도 못 하게 한다는 것입니다. 즉 한 번 걸린 풍선은 그냥 터졌다고 보시면 되겠습니다. 물론 그만큼 체력이 많은 풍선은 터지는데 오래 걸립니다. 특히 이 능력이 빛을 발하는 것은 비행선을 대항할 때인데 비행선도 똑같은 취급이라는 것입니다.
처음부터 캐모 풍선을 터트릴 수 있고 레벨업을 하며 원래는 터트리지 못 하는 납, 도자기, 보라 풍선을 터트릴 수 있게 됩니다. 결국 사이가 끝내 터트릴 수 없는 존재는 BAD 뿐입니다. 사거리도 저격 원숭이와 같이 무제한이면서 특별하게도 장애물의 의한 시야 제한이 존재하지 않습니다. 벽이 아무리 높아도 초능력을 사용하는 사이는 벽이 아무런 방해가 되지 않는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그리고 사이가 공격 중인 풍선은 다른 타워들이 절대 공격하지 않습니다.
사이는 위 내용을 보셨다시피 레벨업을 할 때마다 얻는 효과가 너무 좋기 때문에 레벨업을 빠르게 해야 하는 영웅입니다. 그렇다는 것은 낮은 레벨일수록 약하다는 것입니다. 제가 생각하는 사이의 활용은 후반을 위한 존재감이 큰 서포터라고 생각합니다! 메인까지는 될 수 없지만 메인의 자리가 어두워질 수도 있는 영향력을 끼치는 서브라고 생각합니다.
영웅 사이 스킬 정보
사이는 총 2개의 스킬을 가지고 있습니다. 사이를 중심으로 넓은 범위로 충격파를 발산하여 충격파에 닿은 풍선들은 일정 시간 동안 충격파에 닿은 자리에서 기절하는 스킬은 [심령 폭발]입니다. 이 스킬은 사실 제 개인적인 생각이 큽니다만 그렇게 큰 영향력을 주는 것 같다고 보기 어렵습니다. 주위를 계속해서 기절시키는 것도 아니고 일정 시간마다 주기적으로 충격파를 일으키기 때문(심지어 레벨업 해야 여러 번 발동됩니다)에 정말 위험한 수준이거나 극 후반이 아니라면 활용 가치는 낮다고 생각합니다.
[사이오닉 비명]은 풍타디에서 역대급으로 사기 스킬이 아닌가 생각이 듭니다. 위에서 제가 말씀드렸듯 메인의 자리가 어두워질 수도 있는 이유입니다. 영향력이 진짜 엄청난 스킬인데요. 화면 안에 있는 모든 풍선을 무력화, 무력화는 바로 즉사입니다. 이해하기 간단하게 말씀을 드리자면 이 스킬을 사용하면 화면에 있는 모든 풍선들이 사이의 기본 공격을 받았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사이의 기본 공격이 무엇인가요? 네 하위 풍선을 남기지 못하는 즉사 공격입니다. 그럼 이 [사이오닉 비명]은 무엇인가요? 네 하위 풍선을 남기지 못 하는 광역 즉사 공격입니다. 물론 20 레벨 기준입니다.
영웅 사이 분석 : 조합이 좋은 타워
사이의 단점은 영향력이 큰 서포터답게 딜러가 되기엔 어려운 점입니다. 즉사 공격이지만 체력이 많은 적일수록 공격 시간이 늘어나고 해당 풍선을 터트리는 동안 다른 풍선을 막을 방법은 스킬밖에 없는데 스킬도 쿨타임 상태라면 당연 패배의 지름길이 되어버립니다. 그래서 메인 딜러가 될 수 없는 사이는 사이가 공격하는 풍선 외에 풍선들을 터트려줄 딜러가 있는 것이 중요합니다. 당연 사이를 선택한 당신은 후반전을 바라본 것이기 때문에 후반에 갈수록 좋은 딜러들이 있는 것이 좋겠죠?
당연한 결과입니다. 후반전으로 갈수록 가장 강력한 파괴력을 보여주는 타워는 태양신이기 때문에 메인 딜러로 당연하게 활용할 수 있습니다. 혹시 태양신을 만들어낼 때 사용되는 제물이 무엇인지 모르고 계시거나 어떤 제물을 바쳐야 하는지 궁금하신 분들은 우측에 있는 링크를 이용해주세요.
레벨업을 빠르게 해야만 하는 영웅 타워들에겐 필수적인 타워입니다. 영웅 타워 경험치 획득량 +50%와 스킬 쿨타임 -20%는 특히나 사이에게 어울리는 버프입니다. 레벨업을 빠르게 해야 하는 만큼 에너자이저를 빨리 만들어주시는 것이 포인트입니다.
영웅 사이 분석 : 레벨별 얻는 효과
거리와 지형을 무시하고 풍선에게 초능력 공격을 하여 즉사시킴 | 공격 속도 증가 | [심령 폭발] 사용 가능 |
사이가 타게팅 한 풍선과 가까운 풍선 하나를 추가로 타게팅한다. | 풍선 즉사 속도 증가 |
납 풍선 공격 가능 | [심령 폭발] 두 번 발동한다. 도자기 풍선 타게팅 가능 |
즉사한 풍선은 제거되면서 파동을 일으켜 주변 풍선을 터트림 | 사이가 풍선 하나를 추가로 타게팅한다. (총 3개) |
[사이오닉 비명] 사용 가능 |
풍선 즉사 속도 증가 | [심령 폭발] 세 번 발동한다. |
보라 풍선 공격 가능 | MOAB 비행선 타게팅 가능 |
8레벨 파동의 공격력 증가 |
풍선 즉사 속도 증가 BFB 비행선 타게팅 가능 |
사이가 풍선 하나를 추가로 타게팅한다. (총 4개) |
4레벨 추가 타게팅의 인식 범위 증가 |
8레벨 파동의 공격력 추가 증가 |
[사이오닉 비명] 뒤로 밀려나는 풍선 없이 범위 내 모든 풍선 타게팅 DDT, ZOMG 비행선 타게팅 가능 |
위 정리표를 보셨다면 느낌이 오실 겁니다. 레벨 업을 빨리 하는 것이 관건이다!라고 말이죠 제가 위에서 설명을 기본적으로 비행선도 자연스레 타게팅할 수 있는 성능이다.라는 뉘앙스로 말씀드렸는데요. 정확하게는 비행선은 종류마다 레벨이 오를수록 타게팅 폭이 넓어집니다. 고로 레벨이 올라야 납, 도자기, 보라 풍선을 터트릴 수 있으며 비행선 MOAB, BFB, DDT, ZOMG도 타게팅을 할 수 있다는 것입니다..
사실상 레벨업을 하며 얻는 심령 폭발의 추가 발동은 거의 필요 없는 것 같습니다. 개인적인 생각이지만요. 그 외 다른 효과들은 기본 공격 강화와 추가적인 딜링 능력은 정말 좋습니다. 결국 20 레벨을 만들어야만 확실하게 강해지는, 사이는 마치 영웅 이질리와 같은 빠른 레벨업이 필요하고 20 레벨을 위한 빌드업은 확실하게 자유 플레이 모드에서 사용하기 좋은 영웅이라고 말씀드리고 싶습니다.
풍타디 6 영웅 사이 종합 요약
- 사이는 후반으로 갈수록 빛을 보는 영웅 타워다.
- CC기 대미지, 스킬(특히 스킬은 역대급)은 완벽하지만 물량이 많을수록 약한 모습을 보인다.
- 레벨업을 빠르게 하여 좋은 스펙을 만들어내는 것이 포인트
틱톡 블로그 알고리즘
풍선 타워 디펜스 6 영웅 사이를 분석하고 정리하며 알아보았습니다. 도움이 되셨나요? 다른 타워들을 다양하게 사용하는 전략을 사용하는 저에겐 생각보다 좋은 영웅 타워였습니다! 다른 풍타디 분석 글과 꿀팁 글을 위에 링크로 남겨드렸으니 꼭 읽어보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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