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00x250

배그 유저분들 키 설정을 바꿔본 적이 있으신가요? 아마 귀찮아서 처음에 배운 키 세팅 그대로 사용하며 마우스 감도 같은 것만 건드리고 계시는 분들이 생각보다 많다고 생각합니다. 물론 왜 바꿔야 하는지 몰라서 그럴 수도 있겠죠?

 

키 설정을 건드린 적이 없으시거나 왜 키 설정을 바꿔야 하는지 필요성을 느끼지 못하시는 분들을 위해 바꿔야 하는 키와 취향에 따라 바꾸어놓으면 좋은 키 그리고 해당 키를 왜 설정해야 하는지 명확한 이유를 알려드리겠습니다.

 

제가 알려드리는 대로 키 세팅을 하시면 적응하는 데에 시간이 조금 들겠지만 적응만 한다면 전에 사용하던 키 설정에 다시는 손이 가지 않을 정도로 편해지는 현상을 겪게 되실 것입니다.

배틀그라운드-배그-키설정-점프-지형지물넘기-조준-스코프모드-분리해야하는이유-TIK-TOC BLOG
배그 파쿠르/스코프 모드 키를 분리해야 하는 이유


파쿠르(점프/지형지물 넘기) 키 분리


창문을 넘거나 높은 벽을 오를 때 또는 점프를 할 때 쓰이는 키죠 안 건드린 분들은 스페이스바로 점프와 파쿠르가 통합되어 사용이 되실 겁니다. 스페이스바만 누르면 점프도 하고 파쿠르도 하는 것이죠 이걸 왜 분리해야 하냐고요?

 

심심찮게 볼 수 있는 경우가 하나 있습니다. 점프를 하면 서로가 보이는 울타리를 하나 두고 초근접 교전을 하는 상황에서 점프를 해서 점프샷으로 적을 처치하려고 하거나 점프로 적의 위치를 확실하게 확인하는 것이죠 이때 파쿠르 키가 분리되어 있지 않다면 지형지물 넘기 판정이 되는 울타리에 점프가 아니라 파쿠르를 시도하는 자신의 캐릭터를 보게 됩니다.

배틀그라운드-배그-울타리-파쿠르-모습
배그 울타리 너머로 파쿠르하는 모습

이렇게 되면 울타리 너머 적에게 여지를 주게 됩니다. 물론 파쿠르를 해버렸을 때 S키를 눌러 파쿠르를 취소할 수 있지만 애초에 파쿠르를 하면 무장을 잠시 해제하고 벽에 손을 올립니다. 이렇게 파쿠르 키를 분리하지 않으면 1분 1초가 중요한 초근접 교전 대치 상황에서 적에게 패배할 확률이 너무나도 높습니다. 특히나 상대가 근접 교전에 강력한 무기 [링크] AKM이나 [링크] 베릴을 들었을 경우 더더욱이요..

 

이를 방지하기 위해 사용하는 것이 파쿠르 키와 점프 키를 분리하여 사용하는 것입니다. 기본적으로 점프/지형지물 넘기 키와 점프 키 지형지물 넘기 키 이렇게 3가지로 나뉘어 있습니다. 여기서 점프/지형지물 넘기 키를 삭제해줍니다. 그리고 점프 키에 스페이스바로 지정해주시고 지형지물 넘기 키를 취향에 맞게 설정해주시면 됩니다.

배틀그라운드-배그-키설정-점프-지형지물넘기-분리-설정
배그 점프/지형지물 넘기 삭제 후 키를 분리한 설정

여기서 제가 추천드리는 지형지물 넘기 키는 Caps lock 키입니다. 왜냐하면 배그는 인 게임에서 채팅을 칠 수 없기 때문에 다른 곳에 사용하지 않는 여분의 키입니다. 게다가 이동과 관련된 키라서 이동키를 누르는 왼손에 가깝게 놓으면 더욱 편하게 사용할 수 있겠죠?

 

이렇게 분리를 해주시면 점프 샷을 할 때도 3인칭 상태에서 보이지 않는 시야를 점프해서 볼 때 점프를 하려다가 파쿠르를 하게 되는 것과 같은 상황들에서 파쿠르 키를 분리하지 않은 플레이어들보다 효율적으로 활용하여 동선 낭비도 일어나지 않고 적에게 여지를 주지 않을 수 있습니다.

 


조준(견착)/스코프 모드(줌) 키 분리


조준/스코프 모드 키는 마우스로 우클릭으로 설정되어서 우클릭을 한 번 하면 스코프 모드(줌)가 되고 우클릭을 누르고 있으면 조준(견착) 모드가 됩니다. 이거는 생각보다 쉽게 적응이 안되시겠지만 이것도 필수적으로 분리해줘야 하는 이유가 있습니다.

 

그 이유는 줌을 하는 속도에 차이가 있는 것이죠 이 스코프 모드가 빨라야 하는 이유는 다름 아닌 적과의 갑작스러운 교전이 시작될 때 생존을 좌우하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적과의 일촉즉발 상황에서 푸쉬 플레이(돌격 전투)를 할 때 엄지 그립 파츠를 사용하는 것이 좋다고 할 정도로 스코프 모드로 전환되는 속도가 빠른 것이 좋습니다.

배틀그라운드-배그-석궁-크로스보우-CROSSBOW-3배율-스코프모드-헤드라인-줌
배그 석궁에 3배율 스코프를 장착후 줌(스코프 모드) 한 모습

그래야 상대보다 약한 대미지를 가진 총을 들고 있더라도 상대보다 먼저 명중을 시켜서 교전에서 우위를 점할 수 있는 것이죠 이 뿐만이 아닙니다. 저격을 할 때 언제까지나 스코프 모드만 하고 있을 수 없습니다. 다른 곳에서도 각이 잡힐 수 있기 때문이죠 그렇게 된다면 분명 줌을 다시 하여 [링크]헤드라인을 잘 잡아야합니다.

 

스코프를 장착한 상태에서 줌을 하게 되면 레드 도트 사이트와 같은 조준경과 다르게 오래 걸립니다. 아마 폐줌 방지와 현실성 반영을 위해서겠죠 그렇기 때문에 들고 있던 총의 조준경을 눈까지 가져가는데에 시간이 걸립니다. 이것만 해도 방해가 됩니다. 그런데 분리가 되어있지 않다면 줌을 할 때 조준(견착) ▶ 줌(스코프 모드) 순서로 가기 때문에 줌을 할때 너무 오랜 시간이 걸립니다.

배틀그라운드-배그-조준-스코프모드-분리-키설정-마우스-왼쪽-버튼-우클릭
배그 조준/스코프 모드 분리한 설정

이 조준(견착) 부분을 스킵하는 것이 관건인데 이것을 스킵하는 핵심이 바로 키를 분리하는 것이죠 설정에서 조준/스코프 모드 키를 삭제해주시고 조준에 마우스 엄지 버튼으로 설정해주시고 스코프 모드를 마우스 우클릭으로 설정해주시면 되겠습니다. 그런데 혹시나 마우스에 엄지 버튼이 없으시다면 마우스 휠 버튼도 괜찮을 것입니다. 하지만 다소 불편하겠죠 이것도 별로다 싶으시면 그냥 기본(분리하지 않는 것)으로 쓰시는 것이 좋습니다. 가능하면 마우스에 엄지 버튼이 있는 마우스를 사용하시는 것이 좋겠죠? 


이번 포스팅 간단한 3줄 요약

  1. 키설정은 자신에게 맞는 설정이 적응도 빠르고 더욱 편하다.
  2. 점프/지형지물 넘기 키는 실수를 방지하기 좋기 때문에 분리해준다.
  3. 조준/스코프 모드 키는 빠른 줌 속도를 위해 반드시 분리해준다.

같이 읽으면 유용한 글들

-[배틀그라운드] - 배그 근접무기 알아보기 프라이팬을 선호하는 이유

 

배그 근접무기 알아보기 프라이팬을 선호하는 이유

배그 근접무기 아무도 사용하지 않는데 왜 드롭되고 왜 존재하는 걸까요? 들고 다니면 걸리적거리기만 하고 쓸모가 없는 것 같은데 다른 유저들은 대부분 들고 다니네요. 왜일까요? 그 이유를

tik-toc.tistory.com

-[배틀그라운드] - 배그 M24 전장의 사진 촬영 무엇인지 알아보자

 

배그 M24 전장의 사진 촬영 무엇인지 알아보자

배그 플레이를 하면 심심치 않게 들려오는 총소리들 중 특출 나게 주변 모두의 이목을 끄는 "찰칵" 또는 "철크럭"소리가 들립니다. 그 총의 이름은 배그의 SR 무기 종류인 M24입니다. 그 소리가 나

tik-toc.tistory.com

-[배틀그라운드] - 카구팔 모신나강 자세히 알아보기 [배그]

 

카구팔 모신나강 자세히 알아보기 [배그]

카구팔 모신나강 알고 계신가요? 배그에는 카구팔 모신나강 이라는 이름으로 불리는 SR 무기가 있습니다. 카구팔 총과 모신나강 총은 외형과 격발음만 다르고 카구팔 모신나강 자체 성능은 서로

tik-toc.tistory.com

 

이상으로 배그 키설정 파쿠르 키와 조준/스코프 모드  키를 분리해야 하는 이유를 간단하고 정확하게 알아보았습니다. 어떠신가요? 왜 바꾸셔야하는지 아직도 고민이 되시나요? 고민할게 뭐 있나요? 한 번이라도 해보세요. 전보다 개선된 이동력과 줌 속도를 직접 느껴보세요! 다른 배그 꿀팁들도 궁금하시다면 제가 위에 링크를 남겨드렸으니 꼭 한 번 읽어보시기 바랍니다 ㅎㅎ

 

제 글이 도움이 되었다면 아래 구독과 댓글, 하트(공감) 클릭 한 번 부탁드리겠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