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그를 플레이하시는 전투의 민족 유저분들 배그를 하면서 가장 인상 깊었던 순간이 무엇이었나요? 저는 카구팔이나 에땁과 같은 볼트액션 저격 소총으로 적에게 헤드샷 명중을 하여 한 방에 눕혔을 때 얼마나 짜릿했는지 모르겠습니다. 그런데 이 헤드샷이 맞추기가 그리 쉬운 것이 아니죠.. 요즘 유저들은 헤드샷을 맞지 않기 위해 이리저리 움직이니까요..
누구나 배그를 하면서 교전을 벌이게 되면 자신의 생존을 위해 무조건 대미지가 많이 들어가는 적의 머리를 조준하는 것이 당연합니다. 적의 헤드샷을 따내기위한 좋은 상황을 만들어가는 전술 방법을 아래에서 알려드리겠습니다.
제가 알려드리는 전술 방법을 읽으시면 여러분들의 헤드샷 명중률이 비약적으로 상승할 것이며 이런 방법이 있었구나를 알게 되실겁니다. 이 내용이 궁금하시다면 끝까지 읽어주세요!
배그 헤드샷 좋은 무기
헤드샷은 그 어떠한 무기로도 가능한 일입니다. 맞출수만 있다면 말이죠 하지만 무기에 따라 대미지가 존재합니다. 그리고 그 대미지는 적의 체력과 방어구에 따라서 달라집니다. 헤드샷을 노리는 이유는 간단합니다. 적에게 도망갈 시간과 엄폐물에 숨을 시간 등등 여지를 주지 않는 것입니다.
그런데 이 헤드샷이 어떠한 무기로도 가능하지만 한 발의 대미지가 적이 도망가는 시간과 비례합니다. 예시로 만약에 7탄 총 ▶AKM◀에 스코프 파츠를 장착하고 적의 헤드샷을 노린다면 거리에 따른 대미지 감소도 존재하고 특히나 AKM의 큰 단점인 상당히 느린 탄속으로 인해 원래 맞는 것도 안 맞을 경우가 허다합니다.
그러면 쓰러지지 않은 적을 본 당신은 재차 몸샷이든 헤드샷이든 다시 발사하게 됩니다. 하지만 이미 한 발 맞고 놀란 적은 가만히 있을까요? 분명 총소리가 들리는 방향을 피해 엄폐물을 찾고 그 뒤로 숨을 것입니다. 여기서부터는 여러분들의 명중률이 크게 좌우하게 됩니다만 배그가 어려운 이유가 있죠
바로 해당 총의 탄속과 적이 이동하는 경로를 감으로 예측하여 맞춰야하기 때문에 명중률이 상당히 하락하게 됩니다. 물론 여러분들이 사용하는 총이 익숙하고 적의 이동 경로를 잘 파악한다면 충분히 잡을 수 있습니다. 그런데 이 단점은 그동안의 일어나는 손실은 탄약과 여러분의 위치입니다. 그러면 여러분들이 적을 잡기위해 사격을 하고 있는와중에 다른 적이 소리를 듣고 뒤를 노릴 수 있다는 말이 됩니다.
그래서 이 단점을 보완할 수 있는 볼트액션 저격 소총(SR) 무기를 추천해드리겠습니다. 물론 DMR도 좋습니다. DMR을 이용한 헤드샷 전술은 다음에 포스팅 하도록 하겠습니다. 제가 추천드리는 해당 무기에 대한 대미지와 파츠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아래 링크를 클릭해주시면 확인해보실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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헤드샷 전술
헤드샷을 잘하는 방법은 물론 에임이 좋아야 한다는 것입니다. 이 부분은 아래 헤드샷 보조 기술문단에서 설명드리겠습니다.
기본적으로 헤드샷을 맞추기 위해서는 적이 가만히 있거나 적이 많은 움직임을 보이지 않아야 맞추기 쉽습니다. 만약에 조금씩이라도 움직이는 적을 맞추기 자신이 없으시다면 가능하면 최대한 시간을 길게 잡아주는 것이 좋습니다. 이 시간은 적이 가만히 있을 때까지 기다리는 시간입니다.
만약에 아무리 기다려도 적이 움직이며 자리를 옮기더라도 조급해하지 않는 것이 중요합니다. 왜냐하면 SR을 사용할 때는 큰 리스크가 격발음이 상당히 크다는 것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만약 적을 명중하지 못하거나 명중하더라도 헤드가 맞지 않았다면 여러분들의 위치가 발각되고 다른 적들도 알게됩니다.
저격을 할 때 무엇보다 중요한 것은 여러분의 타깃에게 위치를 들켜선 안된다는 것입니다. 가뜩이나 이 강력한 한 발에 모든 것을 걸어야하는데 소리를 내지 않더라도 위치를 들키게 되면 맞추기가 더 어렵다는 것이죠 그리고 이 기다리는 시간동안 적이 어떤 헬멧을 착용했는지도 봐줘야하는 센스도 갖추시길 바랍니다.
제가 이 주제에서 말씀드리고 싶은것은 헤드라인을 잘 잡고 에임 연습을 해야한다는 무작정 실력에 의존하는 것이 아닌 다른 상황과 환경을 이용하여 조준하는 것이 어렵더라도 헤드샷을 맞추기 좋은 조건을 만들어 나가는 것입니다.
만약에 여러분의 각도에서 헤드샷 각이 안나올 때 예를 들어 적이 여러분을 바라보거나 옆방향을 보는 것이 아닌 반대 방향을 바라보고 ▶프라이팬◀을 착용하였다면 어렵겠죠 이럴 때는 교란 수류탄이나 연막탄 등등 투척무기들을 이용하여 여러분에게서 멀리 떨어진 부분에 던져 사운드 어그로를 끌고 적의 위치 이동을 유도하세요. 단 화염병은 날아가는 포물선이 보이기 때문에 위치가 들킬 위험이 있습니다.
어느정도 느낌이 오셨나요? 아래 영상에서 고수의 플레이 영상을 확인해보시기 바랍니다.
헤드샷 보조 기술
헤드샷을 맞추기 쉽게 도와주는 보조적인 설정 방법들을 알려드리겠습니다.
첫 번째로 환경설정에서 기본 50으로 맞춰져 있는 밝기 옵션을 100으로 맞춰주는 것입니다. 제가 사용하는 방법인데요. 이렇게 해주시면 평소에 보이지 않던 어두운 부분에 숨어있는 적도 보이게 됩니다. 단점이라면 하늘이 너무 밝아서 조금 걸리적 거리는 정도의 수준입니다. 저는 항상 밝기 100으로 사용하지만 여러분들의 집안 환경과 모니터에 따라 맞는 밝기로 그나마 밝게 맞춰주시고 수시로 필요할 때만 밝기 조정을 해주시는 것도 좋습니다.
두 번째로 마우스 감도입니다. 마우스 감도는 가능하면 낮게 해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왜냐하면 조금의 흔들림이 있어도 그 흔들림의 감도도 느려지기 때문에 명중률을 상당히 높혀줍니다. 대부분 다들 마우스 자체의 DPI 배그 마우스 설정을 조합을 맞춰서 감도를 맞추시는데 기본적으로 DPI를 사용하지 않는 분들은 자체적으로 마우스 기본 감도가 자신에게 잘 맞을거라고 생각합니다.
제가 말씀드리는 마우스 감도 설정은 바로 스코프 감도입니다. 스코프 감도란 여러분들이 줌을 한 상태 예시로 레드 도트 또는 배율 스코프 장착해서 그 부분으로 적을 에임에 맞출 때 사용되는 감도입니다. 다른 감도가 아닌 이 스코프 감도를 낮춰주시면 확실히 반동을 잡을때도 좋고 자체적인 명중률을 올리기 좋은 효율적인 방법입니다.
세 번째는 숨 참기 기능을 적극 활용하는 것입니다. 레드 도트나 캔티드 사이트, 홀로그램 사이트를 장착하고 숨 참기를 하면 화면이 확대되기 때문에 배율 연사를 하는 것처럼 반동을 잡기에는 딱히 좋은 기능은 아닙니다. 하지만 스코프를 장착하고 줌 한 상태에서 숨 참기를 해주시면 줌을 하였을 때 현실 반영되는 흔들림을 잠시나마 없앨 수 있습니다. 이 기능을 활용해주시면 상당히 헤드샷을 맞출 때 도움이 됩니다. 참고로 숨 참기는 줌을 한 상태에서 Shift 키를 눌러주시면 아래 인터페이스에 폐 모양이 나옵니다. 이 때 숨 참기를 하고 있는 것입니다. 혹시나 모르셨던 분들은 직접 사용하셔서 확인해보시길 바랍니다.
헤드샷에 관한 3줄 요약
- 헤드샷에 좋은 무기는 SR 또는 DMR 종류의 총이다.
- 헤드샷은 에임도 중요하지만 헤드샷하기 좋은 환경을 만드는 것도 중요하다.
- 보조적으로 헤드샷에 도움되는 것은 밝기 및 마우스 감도와 숨 참기 기능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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네 지금까지 배틀그라운드 헤드샷에 관해 알아보았습니다. 배그를 플레이하는 여러분들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었으면 합니다. 추가적으로 같이 읽으면 좋은 글들도 위에 링크로 남겨드렸으니 한 번씩 읽어보시길 권해드립니다. 끝까지 읽어주신 독자분들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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