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이플스토리를 하다 보면 수많은 종류의 아이템들을 보고 줍고 팔게 됩니다. RPG 게임이다 보니 아이템의 종류는 무수히 많고 그중 쓸모 있는 아이템이 무엇인지 이런 아이템은 어디에 사용하는지 누군가 알려주지 않는 이상 알기 어렵습니다.

 

이번 글에선 메이플 리부트 서버 기준 버려선 안 되는 아이템들의 목록을 간단히 알려드리고 왜 버리면 안 되는 것인지, 추가적으로 알아놓으면 좋은 특정 레시피를 드롭하는 몬스터도 알려드리겠습니다.

 

이 글은 반드시 꼼꼼히 읽어주셔야 합니다. 혹시나 가볍게 넘어갔다가 불상사가 일어날 수 있으니까요. 그리고 긴가민가 할 땐 이 글을 북마크 하시고 언제든지 필요할 때 참고하세요. 이 글 하나만 읽으셔도 나중에 열심히 성장하였을 때 내 아이템 창을 보고 후회하는 일을 방지할 수 있습니다.

메이플스토리 버리면 안 되는 아이템 썸네일


메이플 리부트 버리면 안 되는 아이템과 그 이유


메이플스토리 리부트 서버에서 버리면 안 되는 기타 아이템, 소비 아이템들 목록
사진 클릭 시 확대되어 더 잘 보이실 겁니다.

메이플 리부트 서버를 입문하시고 위 아이템들을 본 적 있으신가요? 여러분들이 얼마나 플레이했고 어디까지 갔느냐에 따라 있는 것도 있고 없는 것도 있을 겁니다.

위 아이템들은 절대로 버려선 안 됩니다!! 혹시라도 아이템 창이 부족하시다면 육성이 끝났거나 더는 건드릴 일이 없는 캐릭터에게 창고 이동으로 옮겨주시면 됩니다. 위 사진을 보시면 모두 월드 내 캐릭터 간 이동만 가능이라는 문구가 붙어있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사진 우측 하단에 파란색 레시피들은 똑같은 아이템이지만 장비에 붙은 능력치가 직업군별로 나뉘어 있기 때문에 얻었더라도 내 캐릭터와 맞지 않는 종류라면 필요가 없어집니다. 만약 얻으셨다면 꼭 직업을 확인해보세요. 그리고 다른 직업 아이템이라도 혹시나 언제 본캐가 바뀔지 모르기 때문에 남겨놓아서 나쁠 것은 없습니다.

 

참고로 저기서 얻는 아이템들은 특정 몬스터에게서 드롭되는 아이템이거나 전문기술을 배우고 약초 채집과 채광을 하였을 때 얻을 수 있는 아이템들입니다.

 

메이플 리부트 전문기술 알아보기 필드에 널린 꽃과 광맥들의 쓰임새

메이플 전문기술, 혹시 여러분들은 메이플을 하시면서 필드에 널린 꽃과 광맥들을 보신 적 있으신가요? 육성 중엔 캐는 것도 귀찮고 캐려고 하면 문구가 뜨는 경험을 해보신 적 한 번쯤은 있으

tik-toc.tistory.com

 

아이템별 버리면 안 되는 이유

자 그러면 위 수많은 아이템들을 도대체 왜?!?! 버리면 안 되는 것인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잠재능력 부여 주문서

메이플스토리 고급 잠재능력 부여 주문서와 잠재능력 부여 주문서 내용
소비 아이템

이 아이템은 사냥을 한다면 언제든지 낮은 확률로 얻을 수 있는 아이템입니다. 그런데 이 아이템은 왜 버리면 안 될까요? 이 아이템은 본캐에 어느 정도 사용하고 나면 분명히 남는 아이템입니다. 남더라도 링크 캐릭터나 유니온 캐릭터를 육성할 때 사용할 수 있기 때문에 버리지 말고 최대한 활용하세요!

샤이니 레드 심볼 & 퍼플 펜던트

샤레마 퍼플 펜던트 레시피

샤이니 레드 @@@ 심볼과 @@@ 퍼플 펜던트는 "준종결 템"이라고 하는데요. 그 이유는 샤이니 레드 @@@ 심볼은 레시피만으로 봤을 때 스타포스도 할 수 없게 생겼지만 장신구 제작 명장이 된다면 이 아이템을 샤이니 레드 @@@ 마이스터 심볼(일명 : 샤레마)로 업그레이드 해줄 수 있으며 이 샤레마는 얼굴 장식 아이템으로 분류되며 스타포스 20성까지 강화할 수 있습니다. 이것보다 하위 아이템은 대부분 자쿰을 잡아서 나오는 응축된 힘의 결정석을 사용하며, 상위로는 루즈 컨트롤 마크(일명 : 루컨마)를 사용하기 때문에 얻기 힘든 루컨마를 얻기 전까지는 샤레마를 사용합니다.

 

같은 이유로 @@@ 퍼플 펜던트는 샤레마와 다르게 업그레이드를 따로 하지 않고 장신구 제작 10레벨이면 확정 제작하여 스타포스 20성까지 강화할 수 있는 펜던트 아이템입니다. 메이플은 펜던트를 최대 2개 장착할 수 있기 때문에 쉽게 얻을 수 있는 25성 아이템 도미네이터 펜던트(일명 : 도미)로 1칸 차지하면 나머지 1칸은 루컨마처럼 얻기 힘든 고통의 근원 또는 데이브레이크 펜던트를 얻기 전까지는 15성 아이템인 카오스 혼테일의 목걸이(일명 : 카혼목)나 도미와 같이 나오는 매커네이터 펜던트(일명 : 매커)를 사용하기 때문에 가능하다면 그 중간인 퍼플 펜던트를 사용해주는 것이 더 강해지는 방법입니다.

 

간단하게 정리하자면 단계별로 강해지는 느낌? 순서?인데 그 중간 포지션이 샤이니 레드 심볼과 퍼플 펜던트라는 것입니다.

 

재물 획득의 비약 & 전설의 영웅 비약

재획비 전영비 레시피

리부트 서버에서 게임 재화인 메소를 수급하는 방법으로는 크게 2가지로 보스 몬스터를 처치하고 얻는 강렬한 힘의 결정석을 판매하는 방법이나 사냥을 하는 방법입니다.

 

재물 획득의 비약(일명 : 재획비)은 사냥할 때 효과를 높여주는 아이템 전설의 영웅 비약(일명 : 전영비)은 보스 전투를 할 때 도핑하는 아이템으로 이해하시면 됩니다. 더 자세하게 설명을 드리자면 전설의 영웅 비약은 2시간이나 지속되며 캐릭터가 사망하여 버프가 모두 날아가도 이 비약의 효과는 날아가지 않으며 공격력/마력이 30이나 오른다는 것입니다. 이 수치는 길드에 들어가서 얻는 길드의 큰 축복의 효과와 같습니다.

 

메이플 리부트 입문 길드 시스템을 활용하여 육성을 수월하게 하자

메이플 리부트 입문을 하시고 길드라는 존재를 본 적 있으신가요? 저의 다른 메이플 글을 보시고 본캐나 링크캐를 키우고 계시다면 분명 다른 유저들의 닉네임 하단에 또 다른 닉네임? 문구? 가

tik-toc.tistory.com

재물 획득의 비약을 사용하면 2시간 동안 몬스터 사냥 시 드롭되는 메소주머니의 확정 드롭(아이템 획득 확률 약 67%)에 20%나 큰 도움을 주며 쓰여있는 것과는 다르게 메소 획득량이 200%나 오릅니다. 이 효과는 마치 레전드리 잠재능력 장신구 아이템에서만 뜨는 메소 획득량 20% 아이템을 2개 사용하고 있는 것과 같습니다.

 

위 얘기가 이해가 되지 않으실 텐데 리부트 서버는 메소 획득량이 5배이기 때문에 아이템에서 메소 획득량 20%라고 나오지만 실적용은 x5인 100%로 적용됩니다.

 

그 외 광물 및 채집 아이템들

메이플스토리 장신구 제작 장비 제작 연금술 명장 등급업을 위한 재료들

네 위 사진에 있는 아이템들은 위에서 설명드린 샤레마, 퍼플 펜던트, 재획비, 전영비를 만들기 위해 필요한 재료와 이 아이템들을 만들기 위해 필요한 자격인 연금술, 장신구 제작 명장 등급 승격 + 유지를 위해 필요한 아이템들이며 추가적으로 장비 제작도 명장 등급 승격 + 유지를 위해 쓰이는 것도 있는데요.

 

제가 전문기술 관련 글에서 언급했지만 장비 제작은 특정 직업군이 아니라면 굳이 레벨을 올려줄 필요는 없습니다만 예외적으로 장비제작만 있는 전용 스킬이 하나 있는데요. 장비제작 명장을 달성하고 마법의 숫돌이라는 아이템을 만들어 전용 스킬을 사용하면 무려 크리티컬 데미지 5% 증가라는 버프를 받을 수 있게 되며 이 수치는 키네시스의 링크 스킬 2레벨(크리티컬 데미지 4%)을 뛰어넘습니다.

 

메이플 링크 뜻과 효과 정리표 육성 순서까지!!

메이플 링크 유니온 뜻과 효과가 무엇인지 다들 알고 계신가요? 메이플에 입문하기에 앞서 이 글을 찾은 독자님들은 기본적으로 다른 유저들에게서 이런 얘기를 들어보셨을 겁니다. "메린이인

tik-toc.tistory.com

저런 버프가 있는데 제가 왜 굳이 올릴 필요가 없다고 말씀드렸던 이유는 저 효과는 능력치를 강화시켜주는 비약류 아이템을 사용하면 중첩이 안 됩니다. 연금술을 배웠다면 2개까지 중첩시킬 수 있으며 예시로 전설의 영웅 비약과 고급 보스 킬러 비약을 중첩 사용하면 장비 제작 전용 스킬을 사용할 수 없습니다. 어떤 느낌인지 감이 오시나요?

 

비약류가 부족하거나 만들 여건이 안 된다면 선택적으로 장비 제작을 명장으로 올려서 사용해주셔도 좋습니다.


레시피 드롭 몬스터 목록


위에서 보신 아이템들은 직접 만들어 사용하는 아이템이며 재료가 필요합니다. 그런데 하나 더 바로 가장 중요한 레시피입니다. 레시피가 없다면 재료가 있어도 무용지물입니다. 그럼 각 레시피는 어떤 몬스터를 잡아야 나올까요? 바로 알려드리겠습니다. 밑줄 친 몬스터는 체감상 더 잘 나오는 몬스터입니다.

 

그리고 [★]이 들어간 몬스터는 스타포스 지역 몬스터이니 헷갈리지 않게 주의해주세요. 같은 몬스터여도 스타포스 지역이냐 아니냐에 따라 얻을 것도 얻지 못할 수 있습니다. 인게임에서 월드맵을 열어주시고 검색창에 [★]만 검색하셔도 주르륵 나옵니다. 몬스터 이름 자체에 저 별이 들어가니 참고해주세요.

 

각 몬스터들은 월드맵에 검색 시스템을 이용하시면 생김새와 위치를 확인할 수 있으니 띄어쓰기와 특수문자에 주의해서 검색하세요.

레시피 얻는 영상

샤이니 레드 심볼 레시피 드롭 몬스터

샤이니 레드 워리어(전사) 심볼 블루 와이번, 변형된 티루, 붉은 도깨비
샤이니 레드 아처(궁수) 심볼 라이칸스로프, 콜드 샤크, 그린코니언, 릴리노흐, [★]소울테니
샤이니 레드 매지션(마법사) 심볼 상급 기사A, 그레이 벌쳐, [★]스켈로스
샤이니 레드 시프(도적) 심볼 망각의 수호대장, 후회의 사제, 클라크, 플라이 아이
샤이니 레드 파이렛(해적) 심볼 뉴그레이 블랙, [★]데스테니, 도라지

 

퍼플 펜던트 레시피 드롭 몬스터

베어스(STR) 퍼플 펜던트 하프, 광석이터, 추억의 수호대장, 트리플 루모, 브레스튼, 라이카
울프스(DEX) 퍼플 펜던트 후회의 수호대장, [★]스켈로스, 그레이 벌쳐
아울스(INT) 퍼플 펜던트 캐슬골렘, 플라티안, [★]파이어독, 변형된 티구르
피콕스(LUK) 퍼플 펜던트 추억의 수호병, [★]기간틱 바이킹, 정식기사A, 예티

 

재획비 & 전영비 레시피 드롭 몬스터

재물 획득의 비약 자쿰, 반레온, 핑크빈, 노말 루타비스(블러디 퀸, 피에르, 반반, 벨룸)
전설의 영웅 비약 상급기사A, [★]증기뿜는 커피머신, 망각의 수호병, 정식기사B

이 외에 표창이라던가 또 다른 도핑 물약 레시피들도 존재하는데요. 이 글이 너무 길어지기 때문에 따로 내용을 넣지 않아 제가 참고한 글을 아래 링크를 따로 남겨 드리겠습니다.

 

메이플스토리 인벤 : 리부트인을 위한 레시피 안내서 - 메이플스토리 인벤 베스트 유저 리포트

130제얼굴장식 레시피 전사 : 블루와이번, 변형된티루, 붉은 도깨비궁수 : 콜드샤크, 소울테니(스타포스), 라이칸스로프, 릴리노흐, 그린코니언마법사 : 그레이벌쳐,스켈로스, 상급기사A도적 : 클

www.inven.co.kr


3줄 요약

  1. 리부트 서버는 육성하며 절대로 버려선 안 되는 아이템들이 존재한다.
  2. 버리면 안 되는 이유는 각자 중요하게 쓰이는 재료이며 레시피가 필요한 경우가 있다.
  3. 레시피를 얻기 위해서는 특정 몬스터를 잡아야 한다.

틱톡 블로그 알고리즘


 

메이플 리부트 서버 입문하기 본캐 vs 링크캐 뭐가 먼저일까?

메이플 리부트 서버 입문을 해보기 위해 이 글을 클릭하신 분들 중에 이런 고민을 해보셨을 겁니다. 본캐를 먼저 만들어서 기반을 다지고 본캐를 위한 링크 캐릭터들을 육성할지 또는 링크 캐릭

tik-toc.tistory.com


 

메이플 길드 노블 스킬 주간 미션? 지하 수로? 플래그 레이스? 이게 뭐지? 모르면 메생 절반 손해!

메이플을 하다 보면 길드에 들어가게 되고 길드에 들어가면 길드마다 다르지만 길드 컨텐츠인 "지하 수로"와 "플래그 레이스"를 해야 길드 "노블 스킬"을 사용할 수 있다고 합니다. 근데 이 노블

tik-toc.tistory.com


 

메이플 그래픽 옵션 설정 설마 아직도 기본 설정으로 쓰시나요?

메이플 그래픽 옵션 설정에 대해 관심을 가지시는 분들이 생각보다 많지 않을 거라 생각합니다. 혹시 주변에 같이 메이플하는 친구의 옵션 창을 본 적이 있으신가요? 저는 옵션 중 몬스터를 공

tik-toc.tistory.com


 

 

지금까지 메이플 리부트 서버에서 버리면 안 되는 아이템들의 목록과 이유 그리고 레시피 드롭 몬스터 정리까지 알아보았습니다. 다른 메이플 꿀팁들과 정보들을 정리한 글들을 위에 링크로 남겨드렸으니 한 번 읽어보시기 바랍니다!

 

게임에 관한 원하시는 다른 포스팅이 있으시다면 gud8221@gmail.com ◀이 메일로 여러분의 의견을 자유롭게 보내주세요. 이 글이 도움이 되셨다면 아래 하트 클릭을 부탁드립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