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원회귀" 또는 "블서"라고 부르는 게임 영원회귀:블랙서바이벌은 스팀(Steam)에서 아직 얼리엑세스(개발중)인 한국어 지원이 되고 있는 무료 PC 게임입니다.
게임은 솔로(1명), 듀오(2명), 스쿼드(3명)로 분류되고 어떤 분류라도 한 게임의 총 인원은 18명입니다. 적들을 모두 처치한 나 자신 또는 아군이 마지막까지 생존한다면 마지막 생존자가 되며 승리하게됩니다.
영원회귀:블랙서바이벌 리뷰
이 게임을 추천 받고 눈으로만 봤을 땐 하늘에서 내 캐릭터를 내려다 보면서 내 캐릭터를 조종 하는 것이 마치 리그오브레전드와 같았습니다. 그런데 롤과 같이 미니언들이 생성되며 돈을 모아서 아이템을 구매하여 강해지는 것이 아니었습니다.
블랙서바이벌은 "루미아 섬"이라는 한 가지의 맵을 가지고 있습니다. 이 맵에서 구역이 따로 정해져 있고 그 구역마다 이름을 가지고 있습니다. (학교, 절, 병원 등등..)"블랙서바이벌"이라는 이름에서 알 수 있듯이 생존과 직결되는 플레이를 해야합니다. 여기서 배틀로얄 게임이라는 것을 느꼈습니다. 이 구역들은 시간이 지날수록 배그 자기장처럼 금지 구역이 생겨납니다. 싸울 수 밖에 없는 환경 구성이죠.
롤과 배그를 합친듯한 게임입니다. 하지만 엄연히 다른 독특한 게임입니다. 그래서 더 매력을 느낀 것같습니다. 영원회귀:블랙서바이벌을 직접 플레이 해보면서 신선하다고 느낀 것은 특정 구역에서만 구할 수 있는 재료 아이템들을 모아 강력한 무기와 장비를 직접 만들어 강해지는 것이었습니다.
물론 롤처럼 QWER 스킬이 존재하며 레벨도 많이 중요합니다! 레벨이 낮다면 레벨에 따른 기본 능력치가 차이나고 스킬 레벨도 차이가 나서 레벨 차이에 따라서 전투력은 당연히 달라집니다. 그런데 여기서 또 다른 점은 패시브 스킬(T키)도 따로 스킬 포인트를 투자해주어야 하고 캐릭터들이 사용하는 "무기"종류에 따라 사용할 수 있는 고유 스킬(D키)도 따로 있습니다.
그리고 무기 장비만 만들었다고 해서 무조건 싸움에서 이기는 것은 아닙니다. 이 게임도 캐릭터들마다의 상성이 존재하고 캐릭터의 특성에 따라 초반이 강할 수 있고 후반이 강할 수 있습니다. 그런데 더욱 중요한 것이 있습니다. 캐릭터들은 체력(HP)과 스태미너(MP)가 존재합니다. 이 것을 채워주는 물약은 맵에서 파밍해서 얻는 음식들입니다.
블랙서바이벌은 여러분들이 선택한 캐릭터에게 맞는 무기와 장비 그리고 빨리 만들 수 있는 최적의 경로(루트)를 게임 시작 전 미리 세팅하고 여러분들이 세팅한 루트 가이드에 따라 파밍을 하여 무기와 장비를 만들며 일어나는 일들은 무척이나 변수가 많고 대비해야하는 것도 많으며 재미도 많이 느낄 수 있습니다.
그리고 캐릭터들마다의 각자의 사연 즉 스토리가 존재하고 특정 맵에서 이스터에그처럼 특정 대사를 하는데 이 대사와 그 외 전투 대사 기본적인 대사들은 전부 한국어가 지원됩니다!
캐릭터들은 정식 서비스가 될때까지 점차 늘어나며 정식 서비스가 될 시 40명의 캐릭터를 구현해낼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현재는 제가 리뷰하고 있는 시점에서 캐릭터들은 18명입니다. 지금 이 인원 수의 캐릭터들만해도 재밌는데 40명이면 앞으로도 재미는 보장되었다고 생각하시면 되겠습니다. (참고로 정식 서비스는 2021년 말 출시 예정이라고 합니다)
방금 전까지 제가 소개한 내용들을 읽고 플레이 의향이 생기셨다면 블랙서바이벌을 플레이할 때 필수적으로 알아야 할 정보들을 알려드리겠습니다. 저도 처음엔 많이 어려웠는데요..
제가 아래에서 알려드리는 가이드만 잘 따라와 주신다면 영원회귀를 입문하는 여러분들이 바로 일반 게임을 충분히 돌릴 수 있도록 만들어드리겠습니다.
아래 글을 끝까지 읽으셨다면 바로 스팀에서 영원회귀"블랙서바이벌을 다운로드 하고 일반 게임까지 혼자 또는 친구나 지인들과 함께 즐길 준비가 되신 것입니다. 쉽게 입문 방법을 알아보고 주변분들에게도 알려주세요!
영원회귀:블랙서바이벌 훈련(튜토리얼)에서 배우는 것들
여러 가지 꿀팁들이 엄청 많이 있지만 이 글 하나에 담기엔 너무나도 많고 다양하기 때문에 플레이에 정말 필수적인 내용만 공개하겠습니다. 다른 블랙서바이벌 공략 글들을 앞으로 이 블로그에서 게시할 예정입니다 즐겨찾기 하고 소식을 받아보세요. 사실 상 튜토리얼만 진행 해주면 충분히 할 수 있는데 튜토리얼을 플레이 함에 있어 알고 있으면 빨리 끝낼 수 있고 앞으로도 써먹을 수 있는 꿀팁들을 적어보겠습니다. 참고로 블랙서바이벌의 튜토리얼은 반드시 플레이 해주셔야 일반 게임을 플레이 할 수 있습니다.
튜토리얼을 재키, 아야 캐릭터들을 직접 체험해보게됩니다. 이 캐릭터들을 튜토리얼에서 사용하게되고 튜토리얼 완료 시에는 기본적으로 주어지는 캐릭터입니다. 그래서 첫 입문 시 재키, 아야를 가지고 시작하게 됩니다.
1. 루미아 섬 (파밍 방법과 아이템 제작 방법)
처음 리뷰에도 말씀 드렸듯이 루미아 섬이라는 맵에서 생존을 시작하게 되고 맵은 루미아 섬뿐입니다. 루미아 섬에는 병원, 공장, 학교 등등 여러가지 테마의 구역들이 붙어있습니다. 이 각각의 구역마다 드롭하는 아이템들이 전부 다릅니다. 그렇기 때문에 특정 아이템을 만들기 위해 재료들을 찾아야 합니다. 그 재료들을 찾기 위해 "학교만"파밍하는 것이 아닌 그 아이템에 필요한 재료가 공장에도 있을 수 있기 때문에 공장도 들러서 그 재료를 찾아주어야 합니다.
이 튜토리얼에서 포인트인 것은 파밍 방법과 아이템을 제작하는 방법입니다. 위 사진에서 보시다시피 노란 세모가 보이는 아이템은 오른쪽 빨간 네모 박스에서 보이는 것처럼 "루트"를 지정한 아이템을 만들기 위해 필요한 재료들을 표시한 것입니다. 저 노란 세모 표시가 된 아이템을 획득하게 된다면 빨간 네모박스 안에 또는 그 아래 미니맵 위에 표시되는 아이템에 V 표시가 됩니다.
아이템 파밍을 하는 방법은 위 사진과 같이 드럼통같은 오브젝트에 가까이 붙어 우클릭을 해주시면 "상자" 인벤토리에 그 구역에만 드롭되는 아이템이 랜덤 확률로 들어있습니다. 그러면 거기서 아이템 제작에 필요한 재료를 좌클릭을 하여 습득해주시면 됩니다.
제작 방법은 간단합니다. 아이템 제작을 위해 필요한 재료를 모으셨다면 자동적으로 노란 인벤토리 위에 뜹니다. 저 아이콘을 좌클릭 해주시면 그 자리에서 해당 아이템을 제작합니다. 하지만 조심하세요. 블랙서바이벌은 사운드 플레이가 필요한 게임인데요. 발걸음 소리와 아이템을 제작하면서 나는 망치소리는 적에게 위치를 알릴 수 있으니 주변을 잘 살피고 제작해주세요.
2. 추적 (CCTV 활용 방법)
추적 말 그대로 적을 처치하기 위해 적의 위치를 알아내고 추적한다는 뜻이죠 플레이 내내 내 캐릭터 주변에 눈에 띄지 않는다면 적의 위치는 모릅니다. 그렇다면 늘 위험이 도사리게 되고 여러분들이 초반에 약한 캐릭터를 하면 핸디캡이 없습니다. 그걸 방지하기 위해 CCTV가 존재합니다.
CCTV는 구역마다 정해진 곳에 배치되어 있고 CCTV 관리 장치를 상호작용하면 해당 구역에 있는 CCTV가 전부 켜지면서 CCTV가 있는 부분은 미니맵에 안개가 걷히면서 보이게됩니다. 아래 사진을 보시면 맵에 자연스럽게 배치되어있는 감시 카메라가 보입니다. 위 사진처럼 상호작용하면 저 CCTV가 있는 부분을 모니터링 할 수 있게됩니다.
3. 사냥 (숙련도 작=숙작 + 야생동물에게서만 얻을 수 있는 아이템)
맵을 활보하고 다니면서 심심찮게 보게되는 것이 야생동물입니다. 야생동물들을 사냥하면 기본적으로 가죽이나 고기를 드롭합니다. 제작 아이템에 가죽이 들어가는 아이템도 상당 수 있기 때문에 사냥을 안 할 수 없는 플레이를 요구합니다. 그리고 레전드급 아이템을 제작하려면 늑대, 곰만 드롭하는 운석 같은 아이템도 사냥해야만 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높은 등급의 아이템은 분명히 높은 능력치 효율을 보여주지만 만들기위한 과정이 운이 많이 필요하기 때문에 가능하면 아이템 루트 세팅은 타협을 보는 것이 좋습니다.
그리고 숙작(숙련도 작)이라고 불리는데요. 전투를 하면 무기의 숙련도가 오르게됩니다. 이 숙련도가 오르면 전투 능력치도 상승하고 경험치도 상승합니다. 많이 중요한 부분이기 때문에 대부분 중후반에 야생동물을 많이 잡아주는 것이 후반을 위한 빌드업이라고 볼 수 있겠습니다. 이 부분만 생각해도 숙작은 필수입니다.
4. 파워업 (하이퍼루프)
튜토리얼 4번 파워업에서는 하이퍼루프에 관해 배우게 됩니다. 하이퍼루프는 CCTV와 다르게 특정 구역에만 존재합니다. 맵을 펼치면 파란색 동그라미 안에 화살표 마크로 되어있습니다. 그 부분이 하이퍼루프가 있는 부분이니 동선 낭비를 줄이고 맵을 자주 보는 습관을 들이시는 것이 좋습니다.
우선 하이퍼루프란 스태미너를 소모하면서 자신이 원하는 구역으로 워프하는 것입니다. 이 하이퍼루프는 생각보다 많이 쓰이고 유용합니다. 왜냐하면 만약 적이 CC기(군중 제어 효과)스킬이 없다면 맞으면서 하이퍼루프 상호작용이 가능하기 때문에 도망갈 때도 좋습니다.
그리고 여러분들이 지정한 아이템 루트가 무조건 따닥따닥 붙어 있기는 어렵습니다. 재료의 위치가 다르기 때문이죠 그렇기 때문에 끝에서 끝으로 이동해야할 때가 있는데 이 때는 걸어가는 것보다 확실히 효율이 좋습니다. 하지만 하이퍼루프를 이용할 때는 조심해야합니다. 여러분들이 이동하려는 구역에 랜덤으로 이동이 되는데 위 사진처럼 바닥에 무슨 동그란 무언가가 보입니다. 저게 루프 이동중일 때 바닥에 보이기 때문에 적이 전투 준비를 미리 할 수 있어서 기습을 당할 수 있습니다.
5. 숙련 (AI 전투)
마지막 튜토리얼은 봇전(AI)으로 실전처럼 플레이 해보는 기회입니다. 물론 캐릭터는 기본적으로 주어지는 아야로 하게되지만 아이템을 파밍하면서 제작도 해보고 강력한 아이템을 만들면서 적도 처치해보면서 영원회기:블랙서바이벌을 적응하는 시간을 갖게됩니다.
자기장과 같은 금지구역을 피해다니고 몸 사리며 파밍을 하고 야생동물도 사냥해보면서 자유롭게 플레이를 해보시기 바랍니다.
영원회귀:블랙서바이벌 게임 3줄 요약
- 배틀로얄과 AOS(MOBA)장르를 섞은 신선하고 독특한 게임이다.
- 영원회귀:블랙서바이벌은 자신의 루트와 움직임에 따라 누구보다 강해질 수 있다.
- 리그오브레전드와 같은 섬세한 컨트롤도 요구한다.
영원회귀:블랙서바이벌 다운로드 링크
영원회귀:블랙서바이벌은 얼리엑세스(개발중)이며 무료입니다! 여러분들도 한 번 플레이 해보세요!
블로거 틱톡이 리뷰한 다른 게임들
-[스팀(Steam) 게임] - 스팀 게임 추천 돈스타브 투게더 및 스팀 창작 마당 이용법
-[스팀(Steam) 게임] - 스팀 게임 추천 포레이저 (Forager) 리뷰, 무료 플레이 데모 버전 다운로드
-[모바일 게임] - 모바일 게임 추천 reigns 리뷰
앞으로 "영원회귀:블랙서바이벌"의 공략과 꿀팁 그리고 루트 등등 여러 가지 콘텐츠들을 이 블로그에서 만들어나갈 예정입니다. 필요할 때마다 찾아와 주세요. 저는 늘 여기 있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