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랙서바이벌이 아니더라도 게임들도 마찬가지로 게임 대부분은 플레이 기록이 남습니다. 그것을 전적이라고 하는데 당연히 블랙서바이벌도 배그와 롤처럼 생존+전투를 하기 때문에 당연하게 전적이 남습니다. 블랙서바이벌 전적 검색은 어디에서 해야 할까요?

 

블랙서바이벌 전적 검색 사이트는 배그의 DAK.GGOP.GG처럼 여러 가지 종류로 존재합니다. 이번 글을 통해서 자신의 전적이 궁금한 분들께 전적 검색 사이트 링크이용법에 관하여 소개해드리려고 합니다.

 

이 글을 끝까지 읽으신 분들은 다양한 전적 검색 사이트를 경험해보고 자신의 맞는 사이트를 이용하게 되실 것이며 사이트마다의 장점을 이용하여 승률을 높일 수 있게 되실 것입니다.

블랙서바이벌-영원회귀-전적검색-사이트-모음-특별한 기능-이용법
블서 전적 검색 사이트 모음


블서지지(Bss.gg) 전적 검색 이용법

 

블서 전적검색 - 블서지지

블서 전적검색, 블랙서바이벌 전적검색, 블서지지, 블랙서바이벌 랭킹, 분석, 통계 등 영원회귀 관련 정보 제공

bss.gg


우선 블서지지 사이트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블서지지는 위에 제가 남겨드린 링크 썸네일에서 보실 수 있다시피 누가봐도 OP.GG에서 만든 것처럼 보입니다. 리그 오브 레전드는 대표적으로 OP.GG와 FOW.KR로 나뉘죠 그런데 대부분은 OP.GG를 사용할 것입니다. 왜냐하면 게임의 승률을 높여주는 기능을 다양하게 지원하기 때문입니다.

 

대부분 전적 검색 사이트들은 기본적으로 전적 검색 기능을 지원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제가 소개해드릴 내용은 해당 사이트만의 특별한 기능을 알려드리겠습니다. 

 

블서지지 특별한 기능 캐릭터 조합 분석

제가 소개해드리는 전적 검색 사이트들 중에 유일하게 존재하는 블서지지만의 특별한 기능인 캐릭터 조합 분석 기능입니다. 이 기능은 실시간으로 볼 수 있으며 랭커의 랭크 게임 1등 기록을 분석하여 나온 데이터들을 확인할 수 있는 기능입니다.

 

블랙서바이벌의 캐릭터들은 하나같이 개성이 강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캐릭터 조합 하나로 인해 천차만별의 플레이가 가능해진다는 것이 특징입니다. 그만큼 조합이 서로 잘 맞는 캐릭터도 있고 잘 맞지 않는 캐릭터 조합이 있겠죠? 예를 들면 근접 캐릭터 조합에서 현우가 E 스킬 실수로 적을 밀어 방생해버렸을 경우 딜로스가 일어나는 것처럼요.

 

참고하셔야 할 점캐릭터 조합 분석 기능은 듀오, 스쿼드를 플레이하는 유저분들에게 좋은 기능입니다. 솔로를 위주로 플레이하는 유저분들에게는 전혀 필요가 없는 정보이기 때문에 캐릭터 조합 분석 기능이 아닌 캐릭터 분석 기능을 이용해주시면 되겠습니다.

블랙서바이벌-영원회귀-전적검색-사이트-OPGG-블서지지-Bssgg-캐릭터-조합-분석
블서지지 BSS.GG 캐릭터 조합 분석 페이지

캐릭터 조합 분석은 듀오와 스쿼드 분류를 기준으로 확인해보실 수 있습니다. 블서지지의 친절한 설명으로 "캐릭터 조합 클릭 시 상세 데이터 확인 가능"이라는 안내에 따라 조합을 클릭해서 확인해보았습니다.

블랙서바이벌-영원회귀-전적검색-사이트-OPGG-블서지지-BSSGG-캐릭터-조합-분석-상세정보
블서지지 BSS.GG 캐릭터 조합 분석 상세 페이지

캐릭터 조합 분석의 원리는 위 사진을 기준으로 리 다이린과 쇼이치 조합으로 플레이 한 기록에서 킬, 어시스트, 딜량 등등의 전투 위주의 데이터들을 가져와 비교한 것입니다. 이 상세 페이지를 보는 방법은 리 다이린과 쇼이치 조합이 되었을 때 캐리력이 더 높은 캐릭터는 전체적으로 퍼센트가 53.15%로 높은 전투력을 보여주는 쇼이치라고 볼 수 있겠죠?

 

이 기능을 이용해서 우리 팀이 칼픽을 박았다면 이 기능으로 의도적으로 캐리력이 높은 캐릭터를 픽하여 캐리 하는 모습을 보여줄 수 있다는 것입니다. 

닥지지(Dak.gg) 전적 검색 이용법

 

블서 전적검색 - 영원회귀: 블랙서바이벌 닥지지

영원회귀: 블랙서바이벌 루트 정보를 제공합니다! 플레이어 이름을 검색하여 블서 전적을 확인해보세요.

dak.gg


닥지지 전적 검색 사이트 소개해드리겠습니다. 닥지지도 오피지지와 같이 여러 가지 게임의 전적 검색을 지원합니다. 오피지지와 다른 닥지지의 특별한 기능은 루트에 관련된 기능입니다.

 

루트는 블랙서바이벌을 플레이하면서 가장 중요한 시스템입니다. 혹시나 루트에 대해 모르시는 분들을 위해 간단히 설명을 드리자면 블랙서바이벌은 아이템을 직접 제작하여 강력한 무기를 만들어야하고 만들 수 있는 가장 높은 등급의 무기가 있습니다.

 

하지만 맵에 구역이 각각 정해져 있는 것처럼 아이템도 각각 구역에 따라 다르게 드롭됩니다. 그렇기 때문에 해당 무기와 방어구를 제작하려면 여러 맵들을 돌아다녀야 하겠죠? 그런데 실질적으로 드롭되는 아이템을 전부 외우기에는 너무나도 오랜 시간이 걸립니다.

 

외웠다고 하더라도 어떤 루트로 이동해야 더 빠르게 만들 수 있고 효율적인지 신경써야하는 것이 많아지는데 이것에 도움을 주는 것이 루트입니다.

 

루트에서 중요한 것은 빠른 시간 안에 최대한 강력한 무기를 만들 수 있는 효과적으로 만들 수 있느냐가 관건입니다. 그만큼 루트를 만드는 시간이 가장 오래 걸립니다. 그래서 대부분 다른 고수 유저분들께서 공유하는 루트 파일을 가져와서 플레이하게 됩니다.

 

닥지지의 특별한 기능 루트

블랙서바이벌-영원회귀-전적검색-사이트-DAKGG-닥지지-루트-기능
닥지지 DAK.GG 루트 기능

루트 탭으로 들어가게 되면 위 사진과 같은 화면이 나옵니다. 여기서 캐릭터들을 한눈에 볼 수 있고 로테이션 캐릭터는 파란색 자물쇠가 풀린 모양으로 표시가 됩니다. 클릭하면 위 사진에 키아라 프로필처럼 강조되고 그 아래 클릭한 캐릭터의 루트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이 기능은 블서 자체 기능으로 존재하기 때문에 더 편하게 보고 싶거나 로딩 중에 확인해보고 싶을 때 닥지지에서 확인해볼 수 있습니다.

 

사실 특별한 기능은 따로 있습니다. 소비템 루트입니다.

블랙서바이벌-영원회귀-전적검색-사이트-DAKGG-닥지지-소비템-루트-기능
닥지지 DAK.GG 소비템 루트 기능

소비템 루트 기능으로 들어오게 되면 위와 같이 맵이 나오고 클릭하면 루트를 만들 수 있습니다. 이 기능이 진짜 중요하다고 생각하는데요.

 

블서 자체에서 B키를 눌러서 하나씩 음식을 찾기엔 시간이 너무 오래 걸리고 비효율적입니다. 하지만 이 페이지를 켜놓고 블서를 플레이해주시면 풀템을 만들어 가면서 이 소비템 루트를 따로 같이 사용해주시면 포션으로 쓰이는 음식들을 어디에서 만들면 더 효율적이고 레시피도 한눈에 볼 수 있고 어떤 음식을 만들 수 있는지 볼 수 있다는 것은 크나큰 장점이죠

 

게다가 회복량에 하나 제작하면 한 번에 몇 개가 제작되는지까지 간단하고 자세하게 나옵니다. 이 소비템 루트는 가장 유용하다고 볼 수 있겠습니다. 제가 강력 추천드리는 부분입니다. 꼭 사용해보시기 바랍니다. 

블서펀(Bser.fun) 전적 검색 이용법

 

블랙 서바이벌: 영원회귀 공략 - BSER.FUN

블랙서바이벌 전적검색, 영원회귀 전적검색, 블랙서바이벌 공략, 블랙서바이벌 빌드순위, 영원회귀 공략, 영원회귀 빌드순위, 영원회귀 캐릭터 상세 정보, 영원회귀 캐릭터 목록, 영원회귀 티어

bser.fun


블서펀은 다른 전적 검색 사이트에 비하면 자체적인 기능이 많지 않습니다. 하지만 기능이 많지 않은 만큼 심플하다고 볼 수 있겠습니다. 이것도 리그 오브 레전드를 플레이하면서 OP.GG나 블리츠를 켜고 참고하면서 플레이하는 것처럼 정보를 보면서 하는 플레이에 좋습니다.

 

한 마디로 말씀드리자면 루트는 캐릭터에 따라 스킬 대미지에 비중을 주는 스킬 증폭 빌드나 평타 대미지에 비중을 주는 치명타 빌드로 나뉩니다. 블서펀의 특별한 기능은 해당 빌드(루트)에 맞는 추천 스킬 빌드입니다.

 

블서펀 특별한 기능 추천 스킬 빌드

블랙서바이벌-영원회귀-전적검색-사이트-BSSFUN-블서펀-추천-스킬-빌드-빌드 순위
블서펀 빌드 순위 탭 화면

위 사진에 빌드 순위 탭으로 들어오게 되면 이런 화면이 보입니다. 어떤 무기로 어떤 스킬 빌드로 가야 승률이 높은지와 해당 빌드의 티어도 볼 수 있습니다. 추가적으로 솔로 듀오 스쿼드로도 볼 수 있죠 피오라의 스킬 빌드를 확인해보겠습니다.

블랙서바이벌-영원회귀-전적검색-사이트-BSSFUN-블서펀-추천-스킬-빌드-피오라-통계
블서펀 피오라 스킬 빌드와 통계

블서펀에서 가장 유용하고 특별한 기능입니다. 스킬 트리를 추천해주는 것입니다. 위 사진과 같이 치명타 아이템 루트를 선택했다면 치명타 아이템에 맞는 스킬을 찍어주는 것이 확실히 효율적이겠죠? 그렇다면 치명타 빌드에 맞는 스킬 선 마스터 순서에 따라서 스킬트리를 맞춰나가는 것이 좋습니다.

 

그 외 듀오 스쿼드와 무기 종류에 따라 달라지겠죠?


블서 전적 검색 사이트 3줄 요약

  1. OP.GG는 캐릭터 조합 및 자세한 통계들을 볼 때 유용하다.
  2. DAK.GG는 소비템 루트를 따로 볼 수 있다.
  3. 블서펀은 스킬 트리를 심플하게 볼 수 있어서 편하다.

같이 읽으면 유용한 글들

-[영원회귀:블랙서바이벌] - 블랙서바이벌 실험체 닉네임의 정체와 핑 찍는 방법 알아보기

 

블랙서바이벌 실험체 닉네임의 정체와 핑 찍는 방법 알아보기

영원회귀:블랙서바이벌을 플레이를 하다 보면 심심찮게 실험체 16, 실험체 1 등등.. 일반적인 닉네임이 아닌 실험체라는 닉네임의 플레이어들이 보입니다. 이것들은 봇인 걸까요? 아니면 닉네임

tik-toc.tistory.com

-[영원회귀:블랙서바이벌] - 영원회귀:블랙서바이벌 리뷰 루트? 제작? 사냥? 입문해보자

 

영원회귀:블랙서바이벌 리뷰 루트? 제작? 사냥? 입문해보자

"영원회귀" 또는 "블서"라고 부르는 게임 영원회귀:블랙서바이벌은 스팀(Steam)에서 아직 얼리엑세스(개발중)인 한국어 지원이 되고 있는 무료 PC 게임입니다. 게임은 솔로(1명), 듀오(2명), 스쿼드(3

tik-toc.tistory.com

-[배틀그라운드] - 닥지지 배그 전적검색 Dak.gg

 

닥지지 배그 전적검색 Dak.gg

닥지지 배그 전적검색 Dak.gg 이용 방법을 알아보고 나의 배그 전적검색 기능을 통하여 내가 잘했던 기록을 보고 더 열심히 할 수 있고 내가 못했던 기록을 보고 단점을 보완하고 더 완벽하게 트

tik-toc.tistory.com

 

지금까지 블랙서바이벌 전적검색 사이트를 모아보고 각각 전적검색 사이트마다의 특징과 활용법을 알아보았습니다. 여러분들이 이 글을 읽고 반드시 골드를 찍고 사관후보생 유키 스킨을 얻으셨으면 좋겠습니다. 이 외에 유용한 글들을 위에 링크로 남겨드렸으니 꼭 읽어보시기 바랍니다.

 

제 글이 도움이 되었다면 로그인이 필요없으니 아래 하트(공감) 클릭을 부탁드리겠습니다 :)